G Suite Update‎ > ‎

Google+ Ripples

게시자: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1. 11. 오전 1:22   [ Frank Jung에 의해 업데이트됨(2011. 11. 13. 오후 4:30) ]

당신의 포스트가 어떻게 퍼져 나가는지 알고 싶으세요? Google+ Ripples!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강력한 SNS 분석 도구입니다.


구글이 또 한번 사용자를 놀라게하는 SNS 분석 도구를 내놓았습니다. Google+ Ripples 라는 일종의 SNS 메시지 포스팅 트래킹 도구인데요. 아주 흥미롭고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어떻게 포스트가 사용자 네트웍상에서 퍼져 나가는지 볼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표현하는 그래픽도 아주 직관적이고 창의적입니다.

  
Google+ 를 아무리 찾아봐도 Google+ Ripples 라는 별도의 메뉴나 버튼을 찾지 못할것입니다. 사용자가 포스트를 Public으로 공유해야 해당 포스트 오른쪽 삼각 버튼 끝에 “View Ripples”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Public으로 공유된 포스트 하기만 하면 됩니다. 기업용으로 사용할때 아주 유용한 분석도구인것 같습니다. 누구를 통해 기업의 이야기가 어떤 방향으로 퍼져가는지 알 수 있으니까요.  



아래는 Louis Gray 라는 사람의 포스팅이 어떻게 자신의 네트웍상에서 퍼져가는지 보여주는 그래픽입니다. 큰원의 의미는 여러번 Re-Sharing 한것을 의미하구요. 화살표는 포스팅의 방향을 보여준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프 하단에는 시간의 경과에 따라 그래프가 어떻게 표현되는지 볼수 있도록 Play 버튼이 있고 맨 하단에는 구체적인 통계가 나와 있습니다. 기업은 어떤 통로로 가장 강력하게 포스트가 퍼져가는지 평균 포스팅의 길이가 나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