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Update‎ > ‎

[머신 러닝으로 지메일 자동분류 하는 방법]

게시자: Charly Choi, 2017. 11. 29. 오전 4:26   [ 2017. 11. 29. 오전 4:29에 업데이트됨 ]

하루에도 수십통 심한 사람은 백통이상 이메일을 수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Gmail 앱은 수시로 메일 수신 알림이 뜹니다. 이 알림은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발생 시킵니다.

이메일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은 가능한한 이메일 인박스를 빠른 시간에 ‘제로'로 만드는 것입니다.   

대부분 수신되는 메일들은 스팸성 메일이거나, 뉴스레터, 홍보성 메일들로 별로 중요하지 않은 메일들입니다. 그러나 수신된 메일 내용이 중요한지 아닌지 여부를 확인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시간을 들여서 확인 작업을 해야 합니다.  많은 메일을 수신하는 분들은 이렇게 보내는 시간이 만만치 않습니다. 이러한 시간 소모가 업무 효율을 저하 시킵니다. 

Gmail에서는 기계 학습이 적용된 ‘자동분류(Priority Inbox)’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고품질 기계 학습을 적용하여 중요한 메일을 자동으로 분류 시켜줍니다. 중요하지 않은 메일들은  불필요하게 읽을 필요도 없고, 이런 메일을 확인하는데 시간을 소모 할 필요가 없습니다.

Gmail 에서는 기본적으로 메일이 수신되면 받은 편지함에 저장이 됩니다.  Gmail 앱에서는 받은 편지함에 메일이 도착하면 알림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나, Gmail 의 자동분류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기계 학습에 의해서 분류된 ‘중요한 메일’들은 ‘자동분류함'에 저장되고 그렇지 않은 메일은 ‘받은 편지함' 갑니다. 물론 라벨 및 필터 기능을 적용한 분들은 더 정교하게 수신되는 메일을 분류할 수도 있습니다.


Gmail 앱 자동분류 방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