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Update‎ > ‎

구글의 행아웃 '원격데스크탑' vs 크롬 '원격데스크탑' 소개

게시자: Charly Choi, 2013. 9. 10. 오후 10:05   [ 2013. 9. 10. 오후 10:12에 업데이트됨 ]
원격지에서 다른 사용자의 이종 컴퓨터에 접속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수행하거나 컴퓨터를 통제하고자 할때, 소위 'Remote Desktop' 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게 된다.

구글에서는 이 기능을 2가지 방법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 행아웃 '원격데스크톱') 을 통해서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원격지의 고객지원을 하는 기업에서는 필수적인 기능능.  

첫째 방법, 크롬 브라우저의 플러그인 크롬 '원격데스크탑' 을 통하는 방법
    크롬 웹 스토어에서 '원격데스크탑' 검색을 시도 하면 아래와 같은 플러그인 앱이 검색하여 설치.


   설치 완료되면, 크롬에 아래와 같은 '원격 데스크톱' 이 설치 됩니다. 
   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서는 윈도우->맥, 또는 맥-> 윈도우, 크롬북->맥, 윈도우 등등 원격으로 접속하여 마치 내 로컬 컴퓨터와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화면은, 맥에 설치된 크롬 브라우저에서 원격지의 '윈도우' 컴퓨터를 접속하여 수행되는 화면입니다.
 


두번쨰 방법으로 최근에 업그레이드 된 구글의 행아웃 '원격데스크탑' 기능을 사용
       구글의 이메일 계정이 있는 사용자간에는 구글 행아웃을 통해서, OS나 컴퓨터 종류에 상관없이 원격으로 접속하여 로컬 컴퓨터 사용하듯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방식으 특징은 행아웃을 통해서 영상 채팅을 하면서, 상대방의 컴퓨터에 접속하여 원격 프로그램 수행도 가능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