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업데이트] Google 드라이브 공유시 새롭게 추가된 타겟(베타) 기능 이해

게시자: Charly Choi, 2020. 9. 7. 오후 11:38   [ 2020. 9. 8. 오전 12:49에 업데이트됨 ]
지난 8월27일자 블로그 " 타겟층(베타) 을 사용하여 Google 드라이브 공유를 특정 그룹으로 제한" 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 타겟 기능이 무엇인지 이해를 돕기 위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타겟층이란

 

타겟층은 사용자에게 항목을 공유하도록 권장할 수 있는 부서나 팀 등의 사용자 그룹입니다. Google 드라이브와 같은 Google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공유 설정에 타겟층을 추가하면 사용자가 전체 조직이 아닌 특정 대상과 항목을 공유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추천하는 대상과 공유를 설정함으로써 공유를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면 사용자가 파일이나 기타 항목을 실수로 과도하게 공유할 가능성이 줄어들어 조직의 데이터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경우에도 타겟층을 설정하면 항목을 공유할 그룹과 사용자를 입력하고 액세스 요청에 응답할 필요성이 줄어들어 편리합니다.

 

예를 들면, 현재 Google 드라이브의 파일이나 문서 공유시 공유 옵션에는 사용자 및 그룹’ 을 지정하여 공유하거나, ‘제한됨, 회사 내부 도메인,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  에서만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기능인 ‘타겟’ 기능은 아래 공유 문서와 같이 드라이브내의 파일이나 문서 공유시 G Suite 관리자가 지정한 ‘타겟 그룹’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타겟 그룹은 반드시 G Suite 관리자만이 만들고 멤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 연구소 부서에서는 파일 공유시 아래 이미지와 같이 공유 옵션에 관리자가 생성한  ‘연구소 내부 공유 전용’ 타겟을 선택하여 공유의 범위를 조금더 구체화 시켜 선택을 하도록 한 것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내용 참고


‎(블로그)‎ Google 드라이브 공유시 새롭게 추가된 타겟‎(베타)‎ 기능 이해 및 설정





자세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