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Enterprise ( Investigation tool ) - 잘못보낸 메일 관리자 처리기능

게시자: Frank Jung, 2019. 4. 28. 오후 11:13
G Suite 을 사용하다보면 간혹 실수로 중요한 메일을 잘못된 내부 사용자에게 보내는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외부에서 대량의 악성 이메일, 스팸메일, 피싱메일들이 다수의 사용자에게 배달되었을때 관리자는 더 이상 해당 문제의 메일이 다른곳으로 유포되기전에 사전조치로 사용자에게 이미 배달된 메일을 삭제 및 스팸으로 표시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G Suite Enterprise(Only) 에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Investigation tool( 보안 조사 도구 )을 간략히 안내드립니다. 해당 기능은 관리자만 접속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콘솔의 Security > Investigation tool 로 접속합니다.




- 검색 조건을 지정 후 검색을 진행합니다. ( ex: Gmail message, 제목은 test ) 

15건의 제목이 "test" 인 메일을 보여줍니다. 해당 검색된 15개의 메일을 선택 후 오른쪽 메뉴에서  "Delete messages" 를 클릭합니다.


-  아래와 같이 주의사항과 함께 직접 관리자가 안내된 문구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 DELETE 15 MESSAGES ), 정확히 문장이 입력되면 팝업창 하단의 "DELETE"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과정은 관리자가 처리하는 모든 과정의 기록과 좀 더 안정적인 수행을 위한 추가 보완 작업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대량의 메일을 삭제등의 권한과 수행은 중요한 작업임으로 한번 더 시스템에서 이를 방지하기위한 조치라고 보여집니다. 


- 아래와 같이 처리 결과를 보여줍니다.



위의 기능은 오래전부터 고객분들로부터 문의해 오는 기능이어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구글 공식 도움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