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Update‎ > ‎

Google Docs, Sheets, Slides 배포기능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게시자: Frank Jung, 2014. 9. 2. 오후 9:43

Google Docs, Sheets, Slides 배포기능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Posted: 9/02/2014)


이 기능은 오래전에 구글에서 작성된 문서, 슬라이드, 시트등을 쉽게 소셜, 웹사이트에 배포하기 편리한 기능으로 자주 사용했던 기능 이었습니다.


새로운 구글시트에서는 전체 문서를 공개하지 않고 특정 시트와 차트만도 배포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직접 해당 문서를 배포하는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파일 메뉴에서 웹에 게시 항목을 선택합니다.


publishing1.png




- 아래와 같이 웹에 게시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링크로 게시할지 임베드(사이트에 포함) 할지를 결정해서 게시준비를 합니다.






- 링크를 클릭하면  문서의 URL과 함께 소셜 Google+, 메일, Facebook, Twitter 의 아이콘이 나옵니다.




- Google+에 게시해 봅니다.




- Google+에 공유된 화면





- 이번에는 임베드 메뉴를 선택해서 Google Sites에 추가해 봅니다

HTML iframe 코드를 복사해서 사이트에 붙여 넣습니다.



.



- 사이트의 빈 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HTML 메뉴에서 복사한 <iframe> 내용을 붙여 넣습니다.






- 아래와 같이 Google 가젯이 사이트에 추가됩니다.






- 페이지를 저장하면 아래와 같이 작성된 문서가 자동으로 표시 됩니다.





- 이번에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중지버튼을 눌러 게시된 내용을 취소해 봅니다.





- 아래와 같이 Google Sites의 페이지에서 게시 되었던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 Google+에 게시된 내용역시 클릭할때 게시되지 않은 문서라고 표시됩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마케팅등의 자료를 쉽게 소셜이나, 웹에 추가해 홍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회사 내부에서 운영하는 보안된 사이트에서도 특정 Sales Report등을 쉽게 팀원간에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내용의 컨텐츠가 계속해서 업데이트될 때도 내용만 수정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된 정보가 반영되어 번거롭게 내용을 수정 후 다시 올리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