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Update‎ > ‎

[Google Apps 무제한 (Drive for Work) 사용자를 위한] Google 드라이브 허용된 도메인만 공유 방법

게시자: Charly Choi, 2015. 7. 13. 오후 6:54

Drive for Work 이 협업 플랫폼으로서 보안 기능이 한층 강화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허용 도메인' 기능은 기업내부의 조직이 외부 기관과 협업할 시에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기업내부의 보안 강화 차원에서, 특별 조직이나 팀에 대해서 Google 드라이브의 자료를 외부에 공유하는 범위를 통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기업에서 한시적인 프로젝트를 위해서 조직된 팀의 멤버들이 모두 외부에서 한시적으로 영입한 파트타임 직원들일 경우, 이 팀에게는 Drive for Work 의 서비스 사용 제한을 두고 통제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이 프로젝트 팀에 한해서는 Google 드라이브의 모든 자료는 허용된 도메인(Google Apps 사용자)의 사용자들에게만 공유 및 협업을 하도록 하고 허용되지 않은 외부 도메인 사용자에겐 공유를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Drive for Work 관리자는 협업이 허용된 도메인 (Google Apps 사용자)들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등록된 도메인에 한해서만 Google 드라이브 공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허용된 조직은 허용된 도메인의 사용자들만 협업이 가능하고, 그 도메인 외의 사용자들에게는 드라이브의 문서 공유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설정 및 사용법은 아래 클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