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Update‎ > ‎

[Google Apps 캘린더로 회의실 관리하기 팁]

게시자: Charly Choi, 2015. 9. 17. 오후 10:28

캘린더하면 우선 떠오르는 키워드가 일정관리입니다. 나의 일정관리 뿐만아니라 구글 캘린더는 공유 기능을 통해서 팀원간, 부서간, 프로젝트 팀, 전사적인 협업 도구로 활용할 수 있음을 누구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팁은 개인용 무료 지메일(15GB 용량제공)의 캘린더에는 없고 Google Apps 의 캘린더에만 제공되는 ‘회의실' (영문 버전에서는 Resource) 관리기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Google Apps의 캘린더를 매우 심도있게 사용하고 있는 기업에서조차도 Google Apps 캘린더안에 소위 자원관리 기능이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사용하는 기업은 많지가 않습니다.


기업에서 회의를 하거나 외부에서 손님이 찾아와 미팅을 하기 위해서 빈 회의실을 찾아다니거나, 회의실 앞을 기웃거리며 누가 이미 사용하지는 않는지, 문앞에 걸려 있는 예약 양식을 확인하고 누가 언제까지 점유를 할 것인지 확인하는 풍경을 자주 봅니다.


아울러, 회사공용 차량을 운행하거나, 공용 장비들 (예, 외부 데모용 장비들)을 운영할 경우 관리부서에서는 적어도 이러한 공용 자원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Google Apps의 캘린더에는 이러한 회의실, 공용자원들을 관리 및 예약관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Google Apps - 캘린더 팁]‎ 회의실‎(자원)‎ 관리도 구글 캔린더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