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Update‎ > ‎

Google Apps에서 블로그 연동기능

게시자: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11. 17. 오후 7:04   [ 2010. 11. 17. 오후 7:09에 업데이트됨 ]

Google Apps에서 블로그 연동기능

회사내에서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이들 정보 중 홍보 및 외부에 공유할 만한 자료를 쉽게 
블로그등과의 사이트에 연동하는 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를 위해서는 연동을 위한 블로그가 있어야 합니다.
현재 Google Apps와 연동되는 블로그는 Blogger, BlogHarbor, BlogWare, LiveJournal, squarespace, wordpress 가 지원됩니다.

아래의 순서데로 실행하면 자신의 블로그에 Google Apps의 내용을 쉽게 게시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1. 올리고자하는 내용의 문서를 선택한 후 추가 작업메뉴에서 게시를 선택 합니다














2. 아래의 화면과 같이 게시설정을 위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3. “블로그 사이트 설정”을 눌러 본인의 블로그와 연결합니다.
  이때 호스트 제공(Blogger)과 , 내 고유 서버/사용자 지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호스트 제공을 예로 하겠습니다. (기타 [내 고유 서버/사용자 지정]을 선택하면 Blog Api를 통해 Post할 수 있습니다)













4. 위 화면에서 설정이 정상적이면 테스트를 통해 실질적으로 연동정보가 잘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지 않으면 다시 블로그의 내용을 확인한 후 정확한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5. “블로그 게시” 버튼을 눌러서 게시합니다.















6. 블로그에 정상적으로 게시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아래와 같이 Google Apps의 내용이 변경시 ”게시물 다시 게시나”, “게시물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Google의 전략 중 현재 무료로 사용되고 있는 많은 기능들을 Google Apps와 연동하고자 
하는 계획의 내용이며 앞으로는 더많은 어플리케이션과(picasaweb,reader등등) Google Apps간에 통합이 이루어 질것을 기대합니다.

정보를 좀더 쉽게 유통하는 관점에서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신규 editor에서는 잘 작동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신규에디터에서 작성하면 게시버튼이 보이지를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Google 에 Case Open을 해 놓은 상태이고 안되시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문서도구 관리에서 ”구글문서의 새버전"에 check가 되어있으시면 uncheck하시고 테스트 해보십시요.
추후 해당 내용이 개선되면 새 editor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될 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Fran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