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Update‎ > ‎

[Gmail 팁] MS Excel의 표를 복사 (CTL+C)하여 Gmail 본문에 삽입하기

게시자: Charly Choi, 2015. 8. 31. 오후 5:53   [ 2015. 8. 31. 오후 10:52에 업데이트됨 ]

기업을 방문하여 Google Apps 를 소개 및 컨설팅을 하다보면 대부분의 업체들이 이메일 도구인 MS Outlook의 의존도가 매우 높다는 사실을 알수가 있습니다.


Outlook의 대부분의 기능들은 100% 클라우드 웹 기반인 Gmail로 대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Outlook을 매우 헤비하게 사용하는 사용자중에는 MS Excel의 표(아래 이미지 참조)를 그대로 복사하여 메일 본문에 삽입하는 업무를 많이 하시는 분들의 불만이, 웹 브라우저 기반 Gmail에서는 본문에 Excel의 표를 복사(CTL+C)하여 CTL+V로 삽입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하여 Outlook을 버릴 수 없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사용자들을 위해서, Gmail 용 Chrome 브라우저 확장앱인  'InsertTable이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Chrome Store에서 'InsertTable' 로 검색하여 크롬에 추가 하면 됩니다.


설치 완료되면, Gmail에서 편지쓰기를 하면 하단 '보내기'에 InsertTable 버튼이 추가 됩니다.



MS Excel에서 원하는 영역을 복사 (CTL+C)한 후,  Gmail 편지쓰기에서 그냥 CTL+V를 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텍스트만 복사되고 표의 레이아웃은 모두 사라집니다. 하단에 'InsertTable' 버튼을 클릭하면 Gmail 본문 내용에 Excel의 표 그대로 복사 삽입이 됩니다. Excel 사용자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앱입니다.


동영상 (1:20초) 참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