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Google Drive 및 공유 드라이브에서 바로가기 (shortcut) 기능

게시자: Charly Choi, 2020. 3. 29. 오후 6:20
작년에 Google 드라이브의 바로가기 베타 버전으로 발표했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개인 Google 계정이있는 모든 G Suite 고객 및 사용자에게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드라이브 바로가기를 사용하면 컨텐츠를보다 쉽게 ​​구성하고 다양한 드라이브에서 관련 정보와 파일을 사용자에게 안내 할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는 사람 - 관리자, 최종 사용자 및 개발자
사용하는 이유
바로 가기는 다른 폴더 나 드라이브, 공유 드라이브 또는 개별 사용자의 "내 드라이브"에 저장 될 수있는 내용에 대한 포인터입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관리자 인 Paul은 "마케팅 전략"문서를 만들어 영업 팀과 공유합니다. 영업 관리자 인 Greta는 이제“영업”공유 드라이브에서 문서 바로 가기를 생성하여 영업 팀의 모든 사람이 파일에 빠르고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세부 사항
바로 가기 가시성 및 공유 권한
바로 가기는 바로 가기가 포함 된 폴더 또는 드라이브에 액세스 할 수있는 모든 사람에게 표시됩니다. 그러나 누군가가 바로 가기를 볼 수 있더라도 원래 파일 또는 폴더에 대한 적절한 액세스 권한이있는 경우에만 바로 가기를 열 수 있습니다.
파일 및 폴더가 여러 위치에 표시되는 방식 단순화
드라이브 전체에서 참조 파일을 관리하고 볼 수있는 일관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내 드라이브에 추가'옵션을 '드라이브에 바로 가기 추가'로 변경했습니다.


9 월 30 일부터 드라이브 폴더 구조 및 공유 모델 변경
2020 년 9 월 30 일부터 더 이상 Drive API를 포함하여 내 드라이브의 여러 폴더에 파일을 배치 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 모든 파일은 단일 위치에 존재합니다.
2020 년 9 월 30 일 이후, 내 드라이브의 여러 위치에 이미 존재하는 모든 파일은 점차적으로 바로 가기로 마이그레이션됩니다.
관리자 또는 최종 사용자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개발자는 Cloud 블로그에서이 및 기타 Drive API 변경 사항에 대해 자세히 읽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구글 공식 블로그 참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