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만명 직원의 글로벌 기업 Veolia- G Suite/Chrome Enterprise/Chromebook 도입 사례]

게시자: Charly Choi, 2018. 8. 7. 오후 5:22   [ 2018. 8. 7. 오후 7:30에 업데이트됨 ]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고 5대륙에 걸쳐 17만명 인원의 Veolia는 최근에 모든 직원들 대상을 목표로 Chromebook 및 Chrome Enterprise (Chrome 기기 관리 라이선스)를 도입한다고 한다. 현재는 3,000명을 대상으로 크롬북을 공급하였고, 2019년 까지 전세계 직원들 모두 17만에게 크롬북을 배포한다는 계획이다. Veolia 는 이미 전사적으로 G Suite 을 도입하였던 기업이고 국내에도 한국 베올리아 기업이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Veolia 사는 대형 공장에서 필요로 하는 물관리/폐기물관리/에너지 관리 관련 전문 업체이다.
---------------
편집자 주 : 오늘의 게시물은 Hervé Dumas, Group CTO (Chief Technology Officer) 및 Philippe Benoit (파리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물, 폐기물 및 에너지 관리 회사 인 Veolia의 SATAWAD 프로젝트 디렉터)입니다. Veolia는 Google Chrome Enterprise, Chromebook 및 G Suite를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작동하는"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보안 위험 및 IT 관리를 줄입니다.



5 개 대륙에서 약 17 만 명의 직원에게 어떻게 권한을 부여합니까?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작업 할 수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작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에 액세스하십시오. 이것이 2013 년에 최종 사용자 컴퓨팅 전략을 변경하기 시작했을 때 우리가 발견 한 것입니다.

당시 우리는 전세계 시스템에서 250 개의 통신 플랫폼을 저글링하고 있었습니다. 직원들은 문서, 슬라이드 및 스프레드 시트를 작성하고 국가 간 파일 공유 또는 부서 간 파일 공유와 같은 간단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있었습니다. IT 팀은 기술 인프라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의 80 %를 지출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광대하고 다양한 시스템 그룹에 대한 보안 유지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동시에 직원에게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는 기기 및 앱이 필요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현장에서 물, 폐기물 관리 및 에너지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고객 및 운영에 가까이 갈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 사무소 나 파리 본사로 여행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책상이나 장치에 묶이지 않고 일자리가있는 곳에서 일할 수있는 도구가 모두 필요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진정으로 클라우드 근로자가 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권한을 부여하기위한 "안전하고 언제 어디서나 모든 장치"클라우드 프로젝트 인 SATAWAD를 출시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전체 250 명의 시스템을 G Suite로 교체하여 전체 직원에게 크롬북을 배포하는 것이 었습니다. 즉시 혜택을 보았습니다. 공유 및 공동 편집은 새로운 표준이되었으며, 이는 팀워크가 Veolia 에게 커다란 우선 순위이기 때문에 훌륭합니다. 현재 브라질의 한 엔지니어는 버전 관리 또는 해당 소프트웨어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걱정할 필요없이 파리의 프로젝트 관리자에게 스프레드 시트를 보낼 수 있습니다. 글로벌 팀 전체가 이제는 문서를 손쉽게 공동 작업 할 수 있습니다.

행아웃 Meet에서는 이전에는 공동 작업이 어려웠던 장벽을 무너 뜨 렸습니다. G Suite가 출시되기 전에는 Veolia에서 화상 회의가 거의 개최되지 않았지만 사람들이 IT 지원을 요청하지 않고 사용할 수있는 기술이 없었습니다. 이제 행아웃 Meet에서 동료가 얼굴을 마주 보며 공동 작업 할 수 있도록 클릭 몇 번만하면됩니다. 베올 리아의 문화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았습니다. 오늘은 매월 평균 8 만 건의 동영상 행아웃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기반 생산성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환하는 것은 우리를위한 솔루션의 일부일뿐입니다. 우리 인력이 진정으로 클라우드에서 작업하기를 원한다면 클라우드 기반의 유연한 장치를 제공해야 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크롬북을 채택한 이유입니다. G Suite와 완벽하게 통합되므로 직원들이 Google 드라이브 또는 행 아웃 Meet과 같이 자신이 좋아하는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직원들이 어디서나 자유롭게 작업 할 수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전 노트북 컴퓨터와 달리 Chromebook은 신속하게 시작되어 백그라운드에서 업데이트를 투명하게 실행합니다. 또한 기본 제공 바이러스 보호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보안 계층을 즉시 통합하여 위험을 줄이고 추가 엔드 포인트 보호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세이프 브라우징은 샌드 박싱을 통해 유지되며, 설계 상으로는 직원이 필요로하는 고유의 암호화가 필요합니다. 또한 우리는 이제 단일 콘솔을 통해 전 세계의 모든 엔터프라이즈 프로필을 안전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IT 팀은 장치 관리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작업을 훨씬 적게 수행합니다.

Chromebook은 클라우드 근로자에게 최고의 기기이며 Google의 글로벌 SATAWAD 프로젝트 성공의 열쇠입니다. 약 3,000 명의 직원에게 크롬북을 배포하고 피드백을 수집 한 결과, 2019 년 말까지 약 17 만 명의 직원 모두에게 출시할 예정입니다.

G Suite 및 Chromebook으로 전환 한 이후로 많은 이점을 얻었지만, 가장 큰 것은 직원이 진정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에콰도르의 수도 시스템 엔지니어는 수천 마일이나 몇 시간대로 분리되어 있더라도 파리의 재무 관리자와 함께 일할 수 있습니다. 우리 직원들은 책상 몇 개가 아닌 전세계 동료와 함께 일하기를 점점 더 기대합니다.

참고 - 위 내용은 Google 공식 블로그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 
G Suite 도입 및 설치 지원, G Suite 컨설팅, 기술 지원, 전자결재  GDriveFlow개발, G Suite 교육 전문기업, G Suite 도입 문의 SBC Technology since 2010  - Google Cloud Partne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