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pps for Work Update


구글드라이브 내지도 만들기 기능 추가

게시자: Charly Choi, 2014. 12. 14. 오후 5:43   [ 2014. 12. 14. 오후 8:41에 업데이트됨 ]

<구글 드라이브 - 내지도 (My Map) 생성 방법 동영상>

구글 드라이브 (현재는 개인 지메일 사용자만 가능)에 나만의 지도를 생성 관리하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구글 지도에서 별도로 생성 및 공유하던 것을, 나의 계정의 구글 드라이브안에 다른 문서 포맷들과 마찬가지고, 나만의 지도를 생성하여 관리 및 공유가 가능해졌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구들 드라이브에서 내 지도를 만들고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한 동영상입니다.

구글드라이브 내지도 만들기



자세한 자료는 여기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dmin Tip - Google+ profile 생성기능

게시자: Frank Jung, 2014. 12. 11. 오후 6:47

Google+ profile을 도메인 관리자가 직접 생성해 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Google+에서는 기업내의 보안된 환경으로 소셜네트웍을 구성하는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이전에는 구글앱스에서 사용자를 등록 후 직원이 직접 Google+ Profile을 생성해야 Google+ 에 접속이 가능했었습니다. 

새로발표된 이 기능으로 구글앱스 관리자가 사용자의 프로파일을 직접 생성해줌으로 회사 도메인내에서 사용자들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더 활발하게 발전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관리자 화면에서 작성하는 방법 입니다.

  • 관리자화면으로 접속해 앱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Google Apps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 아래의 서비스 리스트에서 Google+를 선택합니다.


  • Google+ 의 프로필메뉴을 선택합니다. 만들지 않음 상태의 프로필에서 프로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아래의 약관에 18세 이상임을 확인을 선택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정상적으로 만들어졌는지 관리자콘솔의 사용자 메뉴에서 사용자 계정정보를 확인해 봅니다. 그리고 G+ 아이콘 옆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 Google+에 만들어진 프로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사용자는 미리 회사에서만 볼 수 있는 커뮤니티에 접속해서 공지사항등 회사내의 공유정보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기존 그룹웨어에서 제공하는 게시판, 공지사항을 Google+ 커뮤니티에서 보다 Rich한 화면과 구글앱스의 연동으로 캘린더, 동영상, 문서 심지어 설문기능까지 다양한 형태로 보안된 환경에서 회사 소셜네트웍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도움말을 참고해 주십시요.



구글드라이브 공유기능 업데이트 - 공유자의 사진 표시 기능

게시자: Charly Choi, 2014. 12. 11. 오후 3:34

<구글 드라이브 - 공유기능 업데이트> 
구글이 나날이 (정신없이) 새로운 기능들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드라이브의 문서 공유시 공유자를 지정할 떄 이메일 주소 또는 이름만 지정을 하면 자동으로 사진이 표시가 되도록 한 기능 추가

공유자의 사진이 표시가 되니, 잘못 공유하는 실수를 줄일 수 있겠군요

아래 동영상 참조

구글드라이브 공유기능 업데이트


자세한 내용은 아래 구글 공식 블로그 참조 

http://googledrive.blogspot.kr/2014/12/smarter-sharing.html?m=1

행아웃 안드로이드 버전의 새로운 업데이트 소개

게시자: Charly Choi, 2014. 12. 10. 오후 4:33

안드로이드용 행아웃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한국경제신문의 광파리님이 자세하게 설명 하였읍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기능 업데이트 - SPARKLINE chart 기능

게시자: Charly Choi, 2014. 12. 9. 오후 5:51   [ 2014. 12. 9. 오후 9:41에 업데이트됨 ]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재미나는 신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스프레드시트의 셀안에 미니 차트를 삽입하여 실시간 차트 그림을 보여주는 기능으로 소위 함수 SPARKLINE chart 입니다.
수치로 보는 것 보다는 차트로 보는 것이 더 직관적이지요? 스프레드시트의 셀에 미니 차트를 추가할 수 있는 함수.  

아래 동영상 참조

스프레드시트-SPARKLINE



자세한 도움말 : https://support.google.com/docs/answer/3093289

[Drive for Work Unlimited - Vault 서비스]

게시자: Charly Choi, 2014. 12. 7. 오전 3:28

[Drive for Work Unlimited - Vault 서비스] 
구글앱스 무제한 버전 (Drive for Work Unlimited) 에서만 제공하고 있는 구글 볼트 (eDiscovery 서비스) 서비스 동영상

기업내 (도메인)의 모든 직원들의 이메일 기록 내용 (첨부파일 포함) 및 드라이브의 모든 문서들을 검색할 수 있는 eDiscovery 솔루션으로 Drive for Work Unlimited 버전에 기본 제공하는 기능

구글 볼트

구글 드라이브 - 셀병합기능 업데이트

게시자: Frank Jung, 2014. 12. 2. 오후 9:08   [ 2014. 12. 2. 오후 9:40에 업데이트됨 ]

기존에 구글드라이브의 구글문서를 사용하면서 셀병합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문서에 표를 넣기가 많이 불편 했었습니다.

이제 구글문서에서도 셀병합 기능이 제공됩니다.

추가적으로 메일에서 Office 파일을 첨부 받았을때 편리하게 직접 구글문서로 편집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더 많은 파일 포맷을 구글드라이브 변환을 지원합니다.

  • dot, dotx, dotm*, docm* conversions to Google Docs
  • xlt, xltx, xltm*, xlsm* conversions to Google Sheets
  • pot, potx, potm*, pptm*, pps, ppsx, ppsm* conversions to Google Slides
아래는 MS Word 문서를 구글앱스 메일로 첨부파일을 받아 직접 구글문서로 수정과 셀병합 과정을 보여줍니다.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움직이는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첨부파일의 MS Word 파일로 마우스를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Google 문서로 수정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 바로 구글문서로 변환된 파일에서 표를 삽입후 셀병합 메뉴를 선택합니다.

- 병합된 셀을 보여줍니다.





구글앱스 도입 성공사례 - 이화병원

게시자: Frank Jung, 2014. 11. 24. 오후 7:39


구글앱스 도입 성공사례 - 이화병원


“우리는 Google Apps가 직원들간의 더 명확한 의사소통에

진정으로 도움을 준것에 대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Google Forms를 이용해 환자분들의 고객만족서비스 설문과

같은 Google Apps의 확대사용을 희망합니다. 이화병원의

환자분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반적인

병원경영의 지속적인 개선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그리고 Google

Apps는 이화병원이 전세계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우리는 Google Apps의 계속적인 사용으로

기타 다른 혜택을 지속적으로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화병원의 한덕규 팀장




모든 기록용 저장도구는 버려라, 지메일 하나면 충분-에버노트를 능가하는Gmail 활용의 노하우

게시자: Charly Choi, 2014. 11. 23. 오후 11:18

모든 기록을 위한 저장 도구는 버려라!  Gmail 하나면 충분

(에버노트를 능가하는 기록을 위한 Gmail 활용의 노하우)


기록의 핵심은 시간 기록이다 일기를 쓰던, 회의록을 작성하던, 협력 업체와 자료를 주고 받던, 문서를 생성하던, 디지털 문서의 진본 확인을 할 때도 가장 중요한 것은 생성된 시간(타임스탬프)에 대한 기록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개인이던 기업이던 송사에 희말려 검찰 또는 법정에 증거 자료를 제출 할 경우, 에버노트,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내 노트북, 회사 파일 서버 등등에 저장된 데이터들을 자료로 제출하면 이를 증거 자료로 인정할까요?  


디지털 자료 중에 법적인 증거 자료로 효력을 가질 수 자료는 이메일로 주고 받은 내용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이메일 주고 받을때 기록되는 시간 (타임스템프) 정보는 수정 불가능한 것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싯점을 확인 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 정보를 갖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는 대기업에서는 고가의 비용을 지불하면서, 기업용 이메일 아카이빙 솔루션(소위 eDiscovery 솔루션이라는 이름으로)들여 직원들이 주고 받는 모든 이메일 내용을 별도로 저장 관리하고자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개인 또는 일반 중소기업에서는 이런 비용까지 들여가며 특별히 따로 신경을 쓸 필요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개인이던 일반 기업이던 기존 이메일 활용만 잘 하면 이러한 문제는 모두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기록을 위한 도구를 활용 할 때는 개인용이던 기업 용이던 기록용 작성 도구들을 어떠한 것을 사용하던 간에 반드시 저장은 싯점 확인(생성 시간이 기록된)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수정 및 변조가 불가능한 것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을 이용하여 기록하라고 권고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기록용 도구로 많이 이용되는 에버노트는 기록된 시간 정보는 사용자가 원하면 언제는 수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런 기록이 생성된 시간을 수정할 수 있는 도구들은 소위 타임스탬프 기록에 대한 의미가 상실 됩니다. 나중에 법정에 제출하는 증거 자료로도 인정을 받지 못하지요 )


자세한 내용은

모든 기록용 저장도구는 버려라, 지메일 하나면 충분-에버노트를 능가하는Gmail 활용의 노하우


<Google Drive - 크롬브라우저에서 Office문서 다운로드 없이 바로 PC의 Office 프로그램 수행수 편집 저장 기능>

게시자: Charly Choi, 2014. 11. 21. 오후 8:23   [ 2014. 11. 23. 오후 4:34에 업데이트됨 ]

구글 Drive에 저장된 각종 문서 포맷들-MSOffice, HWP, PSD, Keynote, AutoCAD등등 을 PC로 다운로드 없이 드라이브 안에서 PC의 앱을 구동하여 편집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한 동영상입니다.

이기능은 구글드라이브에 각종 파일들을 저장하여 사용시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non-Google 포맷들을 로컬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으로 자동 구동하여 수정 편집 후 바로 구글드라이브로 저장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

본 기능은, 구글드라이브에서 설정 (톱니바퀴)에서 로컬PC에서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설치 (구글 드라이브 로컬 싱크 프로그램) 를 한후에 동작을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한 캡쳐 이미지 참조)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 도움말 .


본문 이미지 1

YouTube 동영상


1-10 of 187

Comments